전체 글 10

부산여행 셋째날, 마지막날, W웨딩 더에스웨딩홀, 해운대횟집, 밀양순대돼지국밥, 속씨원한 대구탕, 호랑이젤라떡

부산여행 셋째날,마지막날, W웨딩 더에스웨딩홀, 해운대횟집, 밀양순대돼지국밥, 속씨원한 대구탕, 호랑이젤라떡 부산여행 셋째날 오늘은 부산에 온 목적인 친구 결혼식이 있어 오후에 결혼식장에 갔습니다. 친구들을 만나서 식사를 했어요.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음식이 맛있더라구요. 식장에 온 다른 친구들 숙소도 해운대에 있어서 식사 후 나눠서 택시를 타고 해운대로 이동했습니다. 각자 해운대 숙소에서 잠시 쉬었다가 해운대 횟집으로 이동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 쪽으로 앉았는데요 바람이 많이 불었습니다...ㅋㅋ 음식이 괜찮게 나왔던거 같아요ㅎ 회도 맛있었구요ㅎ . 9명이서 먹어서 가격이 조금 많이 나왔어요ㅋㅋ 저희는 여기서 1차를 마치고 바다를 걸었습니다. 해운대 야경 좋더라구요ㅎ 바다를 보며 걷다가 큰 거리에 있는..

여행 2022.06.29

부산여행 둘째날, 그랜드조선호텔, 고래사어묵, 금수복국, 해운대 암소갈비 17일 아침 조금 일찍일어나서 부산역 라마다앙코르호텔에 붙어있는 스타벅스에 들러 에그샌드위치와 캐모마일차를 사서 아침을 떼우고 체크아웃을 한 후 해운대로 이동했습니다. 숙소에 체크인 하기에는 이른 시간이여서 짐만 맡겨놓고 주변을 돌아다녀봤어요 숙소는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에 묵었습니다. 여기도 기본적인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 체크아웃 시간은 11시로 같았습니다. 오션뷰라 가격이 좀 비쌌는데 직원분들 너무 친절하고 객실도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객실 내부 사진이에요. 깔끔했어요. 방안에서 보이는 뷰 사진입니다. 오오오오오오오오!!!!!!!!!!!!!!!!!!!! 뷰가 시원하니 너무 좋았습니다!!! 다시 돌아와서ㅎ 체크인 하기엔 이른 ..

여행 2022.06.26

부산여행 첫날, 라마다앙코르호텔, 초량역 우리돼지국밥

부산여행 첫날, 라마다앙코르호텔, 초량역 우리돼지국밥 안녕하세요~ 준또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 하네요ㅎ 오늘은 6월16일 ~ 6월19일 부산 해운대 여행에 대해 기록하려합니다. 저는 6월18일 친구 결혼식이 있어 부산에 내려가게 되었어요. 그래서 부산 가는 김에 조금 일찍가서 구경하고 오려고 16일에서 19일로 일정을 잡았고 퇴근 후 서울역으로 이동, KTX를 타고 부산역으로 내려갔어요. 부산역에 도착 후 역 바로 옆에 있는 라마다앙코르 부산역 호텔에 체크인을 했습니다. 기본적인 체크인 시간은 오후3시 체크아웃 시간은 오전 11시였습니다. 가격대는 평일이라 그런지 6만원대로 저렴하게 방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체크인 후 문제가 발생하게 됐어요.. 제가 여행을 안다녀서.......... 호텔은 처음이라.....

여행 2022.06.23

추천게임 노베나 디아볼로스(NOVENA DIABOLOS)

추천게임 노베나 디아볼로스 (NOVENA DIABOLOS) 안녕하세요!!준또입니다!! 오늘은 노베나 디아볼로스 (NOVENA DIABILOS) 라는 게임 추천드리려해요 스팀에서 구매 진행했었어요 이 게임은 주인공이 어떤 마을에 들르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인데요 마을에 들어오고 시간이 지나면서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사건현장에서 단서를 찾고 마을 주변 탐색도 하면서 단서를 수집하여 5명의 등장인물 중 사람을 찾아야 하는 게임이에요 이 다섯명의 역할은 게임을 새로 진행할때 마다 바뀌는데요 5명 중 1명만 사람이고 4명은 마물 중에 하나로 등장합니다. 사람을 맞추는게 생각보다 쉽진 않았어요. 그래도 재밌게 했었던 기억이 있는 게임이라 주말에 심심하실때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 추천드립니다ㅎ 좋은하루보..

게임 2022.05.22

스위치 짱구는 못말려!나와 박사의 여름방학~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

스위치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 안녕하세요 준또입니다. 오늘은 스위치 신작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을 해봤어요 5월4일에 마트에서 구매했어요 짱구팬이라 출시일에 맞춰가서 문의해보고 구매를 진행했죠ㅎ 스토리는 짱구네 가족이 일주일간 오잉마을에 머물게 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인거 같았어요. 조작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만 처음에 시점 적응이 좀 안됐어요. 고정시점이라 좀 불편했는데 적응되니까 할만했습니다. 팁아닌 팁을 드리자면 B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짱구가 앞으로 전진하더라구요ㅎ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곤충채집도 하고 낚시도 하고 스토리 진행도 하면서 게임을 즐기고 있네요ㅎ 오잉 방범대 파이어!!!ㅋㅋ 엄청 재밌고 그런 게임은 아니지만 자잘한 ..

게임 2022.05.07

식용유의 종류와 사용용도 그리고 폐기하는방법~

식용유의 종류와 사용용도 그리고 폐기하는방법 알아봤어요~ 안녕하세요 준또입니다!! 오늘은 저녁으로 에그스크럼블을 먹으려 하는데 어떤 식용유를 써야 할 지 몰라서 궁금증이 생겨 식용유의 종류와 사용용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볼게요ㅎㅎ 식용유 참 많더라구요... 대표적으로 참기름, 들기름, 콩기름, 옥수수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카놀라유, 포도씨유가 있었구요 올리브유에는 엑스트라버진, 파인버진, 퓨어 올리브유가 있었어요. 참기름, 들기름은 무침용 콩기름, 옥수수유, 퓨어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카놀라유, 포도씨유는 튀김 및 부침용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파인버진 올리브유, 포도씨유는 샐러드용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식용유는 개봉 후에는 되도록 빨리 사용하는게 좋고 산패를 막기 위해 직..

일상 2022.05.04

아이패드 에어3 마우스 사용시 홈으로 나가는 방법

아이패드 에어3 마우스 사용시 홈으로 나가는 방법 안녕하세요~ 준또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3에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다가 홈으로 나가는 방법을 모르겠더라구요.. 아이패드 프로 사용할 때에는 밑에 바를 쭉 올리면 홈으로 나와졌는데.. 저처럼 이런 불편함을 겪으시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서 방법을 찾아봤습니다!!ㅎㅎ 영상 보시고 설명드리겠습니다ㅎ 예를 들기 위해 인터넷 창을 띄워 놨는데요 홈으로 가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구요. 마우스 커서를 화면 가운데로 내립니다. 메뉴가 나올거에요 더 내리세요 쭉쭉 쭈욱~~~~~~~쭉ㅋㅋ 내리면 홈 화면이 나옵니다ㅋㅋ 어떠신가요?ㅎ 간단하죠?ㅎ 저처럼 불편해 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조금이라도 도움되시라고 포스팅합니다ㅎ 좋은하루보내세요~ㅎ

일상 2022.05.01

법인인감과 사용인감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준또입니다. 오늘은 업무중에 문득 법인인감과 사용인감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법인인감과 사용인감의 차이점을! 법인인감 : 법인의 인감으로 등기소에 신고한 도장을 말하구요 사용인감 : 법인에서 사용하는 인감 중 등기소에 인감신고가 되어 있지 않은 도장을 말한데요 법인인감은 법인 하나만 신고할 수 있다고해요 사용인감은 여러개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하나의 법인인감으로 모두 날인하는것은 불가능하기에 사용인감을 만든다고 합니다. 사용인감을 찍은 사용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을 같이 제출하면 법인인감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고 해요ㅎ 저 같이 혹시나 궁금하신분들이 계실까봐 도움이 좀 되었으면 해서 글써봅니다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 좋은하루보내세요~

업무 2022.04.22

브이룩업(vlookup)으로 데이터 값을 추출할 수 없을때 인덱스(index), 매치(match)함수 사용 방법!! 무작정 따라하기!!

브이룩업(vlookup)으로 데이터 값을 추출할 수 없을 때 인덱스(index), 매치(match)함수 사용 방법!! 무작정 따라하기!! 오늘은 제가 데이터 추출 작업을 하면서 배웠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는 엑셀을 잘하는편이 아닌지라..쉽게 따라하지 못했던 기억이 있어서... 제 블로그에 기록하려 합니다 예를 들면 이런 데이터가 있다고 해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파트명은 같은데 행정동이 다르죠 제가 구하고 싶은 값은 아파트명의 그냥숫자인데 브이룩업(vlookup)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구하려 했더니 아파트명이 같을때는 처음 데이터만 가져온다는 걸 알게됐어요. 저는 좀 더 정확한 데이터를 만들고자 인터넷도 뒤적거려보고 지인들한테 물어도 보고 방법을 찾아봤어요. 그래서 결국 찾은 방법은 인덱스(I..

업무 2022.04.20

아이패드 프로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시 휠이 반대로 움직일때 오늘 블루투스 마우스를 아이패드 프로에 연결해 쓰려다가 아이패드 프로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시 휠 방향이 반대로 움직일때 마우스 휠을 움직일때 휠이 반대로 움직인다는 것을 알게됐어요 그래서 작은팁을 드리고자 글 올려봅니다 휠 설정하는 방법은 설정 -> 일반 -> 트랙 및 마우스패드 -> 자연스러운 스크롤 해제 이렇게 자연스러운 스크롤 해제를 하시면 자연스럽지 않은 휠 방향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ㅋㅋ 참고가 되셨길 바래요ㅎ 좋은하루보내세요~